SMC

Community

SMC News & Notice

미국 LA 산타모니카컬리지 한국교육원, UCLA, UC, CSU 편입생을 위한 출국 OT진행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3.10.21
  • 조회수 : 253

 

미국 LA 산타모니카컬리지 한국교육원, UCLA, UC, CSU 편입생을 위한 출국 OT진행

<디지털타임스: 2023-10-19>

산타모니카컬리지 (Santa Monica College) 한국교육원은 2024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대학으로 출국하는 학생들 중 UCLA, UC-버클리, UC-샌디에고 등 UC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와 CSU-롱비치, CSU-풀러턴, CSU-프레즈노 등 CSU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출국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 산타모니카칼리지는 마케팅, 회계학, 컴퓨터공학, 화학, 생물, 음악, 실용음악, 간호학,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그래픽디자인, 애니메이션, 건축학, 디지털미디어, 인터렉션디자인, 영화, 무대예술, 미용학 등100여개의 전공을 제공한다.

LA국제공항에서 약 12km떨어져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UCLA대학교와는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산타모니카칼리지는 지난 32년동안 UCLA, UC, USC, CSU 편입률 1위 대학으로 선정이 되어 UCLA캘리포니아주립대 및 캘리포니아대학교 편입을 희망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대학이다. 특히 산타모니카컬리지는 대학 내에 UCLA, UC, CSU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편입을 위한 편입 워크샵 개최 및 전문 어드바이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편입을 꿈꾸는 국내 한국유학생들에게 많은 편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에 있는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은 2019년 산타모니카컬리지와의 협정에 의해 국내 6개월 미국대학교 준비 ESL영어과정 및 졸업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교양 12학점을 이수를 하면 산타모니카대학 진학 시 토플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유학 준비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산타모니카칼리지 진학 후 대학교양영어를 B학점 이상 받으면 UCLA, UC, CSU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로 추가적인 토플제출없이 편입이 가능하다.

산타모니카컬리지 한국교육원 관계자는 “UCLA, UC, CSU편입생을 위한 출국 OT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UCLA대학 및 다른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편입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히고 “이번 출국 OT세미나는 미국 UCLA등 캘리포니아대학교의 입학 요건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학점 관리를 위한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과 워크샵이 포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UCLA, UC, CSU편입생을 위한 세미나는 총 2부로 나누어지며 ‘1부 UCLA, UC, CSU 편입요건’에서는 ASSIST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UCLA편입을 위하여 어떤 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Grade Distribution의 분석을 통한 GPA학점관리, 에세이작성 등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이 되어진다. ‘2부 UCLA, UC, CSU 편입원서 작성’에서는 언제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지, 편입 신청 마감일 및 핵심 일정을 알려주며 특히 자기소개서 작성인 PIQ Personal Insight Questions의 작성 전략도 논의가 된다.산타모니카컬리지 UCLA, UC, CSU 편입 어드바이저는 “PIQ를 비롯하여 자기소개서 작성 시 지원자 본인의 진솔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강조하였다.

현재,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은 2024학년도 수시모집(1월 개강) 및 정시모집(3월 개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시 및 정시전형 합격생을 대상으로 영어예비과정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고3졸업예정자, 고등학교졸업생, 검정고시합격생, 대학재학생이며, 입학 문의는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 또는 공인 입학접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